“기업하기 좋은 도시 선포”…포천시 기업 적극 지원방침
상태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선포”…포천시 기업 적극 지원방침
  • 포천일보
  • 승인 2018.01.0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와 시의회 대진테크노파크 등 다자간 협력 기업성장 유도

8일 포천상공회의소와 포천시는 "國富(국부)창출의 원천, 기업이 뛰어야 한국이 산다"는 내용이 담긴 ‘기업하기 좋은 도시’비전 선포식과 함께 포천상공회의소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비전 선언문은 기업의 투자와 고용 악화를 예방하고 기업의 투자와 새로운 성장을 이루도록 다자간 협력을 통해 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게 골자다.

기업의 변화와 혁신만이 새로운 성장을 이루는 길이라 보고 포천시의회와 포천상공회의소,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공동 협력하여 기업이 새로운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도시’비전 선포를 함께 했다.

비전 선포식에는 포천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김영우 국회의원, 정종근 포천시의회의장, 최춘식 경기도의회의원, 김회재 의정부지방검찰청 검사장, 김상우 포천경찰서장, 박용호 포천소방서장, 최승일 의정부세무서장, 성수용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과 경제인 등이 참석했다.

김종천 시장은 “근로자의 근로시간 감축과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기업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기업이 새로운 성장을 이뤄 내도록 지원하겠다”면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로드 맵 완성을 위해 포천시의회와 포천상공회의소,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최윤길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2018년은 기업인들에게는 근로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운 한해다. 기업 모두 차별화한 전략으로 합심 해결하여 영광의 해로 만들어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