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종식 위한 포천공직자 전직원 특별방역 투입
상태바
AI종식 위한 포천공직자 전직원 특별방역 투입
  • 포천일보
  • 승인 2018.01.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종식을 위해 시 전직원이 특별방역에 투입된다.

30일 포천시 축산과에 따르면 AI의 재발 방지 및 종식을 위해 5급 이하 시 전직원을 투입해 AI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6~27일 경기도 화성 및 평택지역에서 AI가 발생함에 따라 경기 지역 AI 특별 경계령이 시달됐고, 이에 포천시 축산과는 29일 산란계 5만수 이상 농가 앞에 통제초소를 23개소 추가 설치해 내 대규모 산란계 농장 철통방어에 들어갔다. 새로 신설된 통제초소에는 시 본청 담당관 및 과장을 포함한 관내 14개 읍·면·동 직원이 모두 투입돼 운영중에 있으며 이로 인해 관내 거점 및 이동통제 초소는 총 31개소가 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최근 관내 AI 발생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함께 힘을 합쳐 지속적인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앞으로 AI가 다시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방역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박경식 축산과장은 “명절과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AI 확산방지를 위해 무엇보다 방역에 철저를 가해줄 것을 축산농가에 당부하며, 질병이 의심되는 즉시 축산과로 신속 신고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