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전철 조기착수 청와대 국민청원에 4500명 참여
상태바
포천전철 조기착수 청와대 국민청원에 4500명 참여
  • 포천일보
  • 승인 2018.03.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만 참여하면 청와대가 답변…포천상공회의소와 포천시 SNS 시민참여 당부

포천시 전철연장 조기 착수를 위한 청와대 국민청원 운동이 10일째 진행되고 있다.

포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지난 12일 시작된 포천전철 조기착수 국민청원은 18일 현재 4438명이 참여했다. 전철연장 조기착수 국민청원은 오는 4월11일까지 계속된다. 청원에 20만명이 참여하면 청와대가 직접 답변에 나서고 시행여부를 점검하게 된다.

포천상공회의소와 포천시는 각종 SNS 등을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포천지역은 경기도 31개시군 가운데 유일하게 전철이 없는 지역이면서 수도권정비계획법과 군사시설 보호법 등 각종 규제로 교육, 교통, 기업환경 등 모든 인프라 조건이 낙후된 지역이다. 늦었지만 정부와 중앙정치권이 나서 70여년 동안 소외된 접경지역인 포천시에 전철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요구다.

또 군부대와 사격장 등 군사시설로 인한 피해를 감내해 온 포천지역에 대해 국방은 국민 모두의 공동책임이라는 관점에서도 검토되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군부대와 훈련장, 사격장이 어느 도시보다 많은 포천은 수도권이면서도 수도권 지역으로서의 혜택보다는 수많은 피해가 발생해 왔다는 것이다.

특히 미군 영평사격장에서 내 뿜는 소음과 진동, 그리고 도비탄 사고로 인한 주민피해 정도는 참을 수 없는 정도로 폭발하기 직전이라는 점도 분명히 하고 있다.

최윤길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그동안 정부에서는 경제성(B/C)을 이유로 매번 전철 연장에 대해 부정적이었지만 이제는 그간 피해를 감내해 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과 생존권을 위해 중앙정부의 배려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전철연장 조기착수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국민청원을 통한 정부 건의에 대하여 포천시를 비롯한 경기북부 지역 전철 연장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정부의 책임 있는 답변을 요구하자”고 말했다.

한편 포천전철 연장 조기착수 청와대 국민청원은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소통 광장을 클릭한 후 포천시 전철연장 조기착수를 검색한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네이버 계정 등 SNS 간편 로그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