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청-포천시, 학생자치 역량강화 교육에 나선다
상태바
포천교육청-포천시, 학생자치 역량강화 교육에 나선다
  • 포천일보
  • 승인 2018.04.0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은 4월 3일 포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천보홀에서‘2018 포천지역학생자치회 대표 선거 및 학생자치 담당교사 연수’를 개최한다.

이날 연수는 포천지역 학생자치회와 포천시 청소년 교육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지역학생자치회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으며, 학교학생자치대표 및 학생자치회 담당교사 200여명이 참석한다.

주요내용은 ▲포천지역학생자치회 대표 선거 실시 ▲포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프로그램 안내 및 시설 견학 ▲학생자치 담당교사대상 포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학생자치활동 연계방안 연수 등 학교학생자치회와 지자체 교육협력 방안에 중점을 두었다.

행사는 포천학생자치회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여 학생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선거를 민주적인 방법으로 실시하며, 학생자치회 담당교사 대상 연수를 병행 실시함으로써 학생인솔 및 연수출장으로 인한 교사업무를 경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날 행사는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청이 함께 추진하는 ‘포천미래교육도시’를 위한 첫걸음으로 올해는 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선거행사와 시청 청소년교육기관인 포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홍보연수를 병행해 실시한다.

포천교육지원청은 매년 실시하던 ‘교육장과 함께하는 학생자치대표 토론회’를 올해는 ‘교육장과 시장이 함께하는 학생자치대표 토론회’으로 진행한다.

한편 성수용 교육장은 “포천시와 협업과 소통으로 학생자치회를 지원함으로써, 학생자치 역량을 길러주는데 두 기관이 효율적인 지원행정을 펼쳐나가야겠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