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K-wate와 홍수재해 관리 협약
상태바
포천시, K-wate와 홍수재해 관리 협약
  • 포천일보
  • 승인 2015.05.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김한섭)는 5월 8일 시청 2층 시정회의실에서 K-water와 포천시 홍수재해통합관리사업을 위한 실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체결로 포천시 지역의 가뭄, 홍수등 전반적인 물 문제 현안해결을 위한 수자원이용과 개발 및 기술협력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산악지형과 하천의 발원지가 많아 홍수에 취약한 포천시의 홍수재해에 대한 예방적 선진적 방재시스템을 구축하여 Golden time을 확보해 시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홍수재해 통합관리사업은 K-water가 50여년간의 물 관리 기술력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미 남원시, 무주군, 군산시 등 여러 지자체에서 도입했으며, 봉화군, 인제군, 진안군에도 K-water와 지자체간 실시협약이 완료 되어 시행할 예정이고, 2013년 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경영 우수사례로도 선정되는 등 효과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근 시․군의 경기도내 모든 관련기관의 물 정보를 통합·연계해 상하류 전 유역의 강우량 및 하천수위 등의 홍수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사전 예측과 원격감시를 통해 재해에 선제적 대처가 가능한 ‘첨단 ICT 기반의 과학적 재난대응 체계’를 포천시에 구축하게 된다.

포천시장대행 김한섭 부시장은 “K-water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천시 물 문제해결에 공동으로 노력하고 포천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재난대응체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