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중학교 학교폭력 제로학교로 자리매김
상태바
동남중학교 학교폭력 제로학교로 자리매김
  • 포천일보
  • 승인 2018.04.1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주간 학생과 학부모 경찰 참여 캠페인 벌여

동남중학교는 4월 9일부터 12일까지 학교폭력 예방주간으로 정하고 안전한 등교지도와 학교생활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학교폭력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들어갔다.

등하굣길에 발생할 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분위기 조성 차원이다. 이날 캠페인에는 동남중학교 교사, 학생회, 학부모회, 포천경찰서,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김애주 교장은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더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바램이다. 동남중학교의 학생 간 화목하게 지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선생님과 포천경찰서 관계자 분들께 수고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새 학기를 맞아 활기찬 학생들의 모습에 뿌듯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동남중학교는 지난 10여년 동안 지속적인 캠페인과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실천적 교육을 실천했다. 2016년과 2017년 학교폭력 피해조사 응답자 가운데 각각 0.8%와 0.6%의 학생들이 학교폭력이 있다고 답했다. 학교폭력으로부터 자유로운 학교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 외에도 학교 앞 교통사고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관심을 갖을 것이고, 안전한 스쿨존이 되도록 하는데 노력과 함께, 오는 13일을 학교폭력예방의 날로 운영하면서 포스터 그리기, 글짓기·시화·표어 짓기 등의 교육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