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센터, 청소년 “공부, 왜 안 되지” 강좌
상태바
정신건강센터, 청소년 “공부, 왜 안 되지” 강좌
  • 포천일보
  • 승인 2015.05.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2015년 6월 9일 15시~17시까지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에 위치한 태봉초등학교 강당에서 포천관내 초‧중‧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5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포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주최하고 태봉초등학교 학부모회가 협조하여 이루어지며, 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권용실교수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주제는 〈공부, 왜 안 되지?〉이다. 강의는 총 3강으로 진행되며, 1강〈공부가 힘든 아이들〉에서는 공부를 열심히 하려 해도 잘 되지 않는 아이들의 현실과 실태에 대해, 2강 <공부, 왜 안 될까?>는 공부가 잘 되지 않는 아이들을 정신과적으로는 어떻게 이해하고 접근하는지에 대해, 3강 <공부, 이렇게 해보자!>에서는 이런 어려움이 있는 자녀를 위해 부모가 어떻게 가정에서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한 올바른 개입과 대응법을 다룬다.

포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협력하여 매년 6월에 아동청소년기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말 안 듣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왕따, 학교폭력이 없는 세상>, <ADHD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공개강좌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공개강좌에 참석을 원하는 학부모들은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031-532-1655(포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로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