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실행위원회 개최
상태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실행위원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5.05.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영진)는 지난 5월13일 2015년 CYS-Net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은 청소년지원기관 및 단체가 서로 연계되어 정상적인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의 발견, 구조, 치료 등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맞춤형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네트워크로써 자문지원단으로 운영위원회와 실행위원회가 운영된다.

CYS-Net 실행위원회의 역할은 위기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 등을 조사 및 발굴하고 연계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위기청소년의 사례 발굴과 평가 등을 실시하고 CYS-Net 유용성 평가 및 활성화 방안을 협의한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김영진 소장을 위원장으로 해 포천경찰서, 포천교육지원청 위센터, 포천의료원, 포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 포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등 총 12개 유관기관의 실무진으로 위원을 구성해 실행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재위촉 및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CYS-Net 운영 보고, 각 기관별 연계사업 소개가 있었고, 아동학대 위기에 처한 청소년 사례를 중심으로 기관별 연계지원과 해결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모두 한목소리로 CYS-Net 실행위원회를 보다 활성화해 청소년 지원기관 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다각도의 연계방안을 마련해 관내 청소년들을 위기로부터 보호하고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신속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