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맞춤취업 라떼아트 바리스타 과정 개강
상태바
포천시, 맞춤취업 라떼아트 바리스타 과정 개강
  • 포천일보
  • 승인 2015.05.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권한대행 김한섭 부시장)는 지난 5월 26일 대진대학교 산학능력개발원 교육장에서 2015년 상반기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라떼아트 바리스타과정』교육을 개강했다.

커피머신의 등장과 함께 빠른시간안에 균형잡힌 커피를 전문적으로 추출하는 라떼아트 바리스타과정은 5월 26일부터 7월 15일까지 45시간의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본 과정은 포천시에서 대진대학교 산학능력개발원(원장 김종래)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원두커피산업이 눈에 띄게 성장하면서 고부가 가치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커피전문가로 취․창업을 하고자 하는 구직자의 수요에 맞춰 실무중심으로 교육을 할 예정이며, 교육과정 수료 후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은 관내 커피전문점등에 취업 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교육생에게는 포천시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연계하여 성공창업 맞춤형 교육도 연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앞으로 전산회계전문가과정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일하고 싶어하는 여성, 청년, 실버층을 대상으로 구직자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취업희망자에게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