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참가자 모집
상태바
포천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참가자 모집
  • 포천일보
  • 승인 2015.01.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청소년 대상, 장애체험 활동기록 제공
▲ 포천시는 청소년들이 장애체험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 국가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천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학부모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활동 국가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에 대한 사례를 통해 청소년의 장애인식수준을 파악하고 다양한 장애체험으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며 실질적으로 장애인에게 필요한 관심을 캠페인활동으로 전파함으로써 청소년 개개인의 인권감수성함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 고학년ㆍ중학생(관내 11세 ~ 16세 모든 청소년) 20명이며 오는 2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운영된다. (모집기간 : 02월 11일 까지 선착순접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35조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ㆍ법인ㆍ단체 등이 실시하려는 청소년 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ㆍ관리ㆍ제공하는 청소년정책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국가 인증제도이다.

특히, 인증 받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의 경우 여성가족부장관 명의로 활동기록서가 제공되며, 이 기록은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진학에 실제로 반영되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http://youth.pcs21.net)를 참조하면 된다.(문의전화 031-538-3394 담당 임현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