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함께하는 독서교실-세계여행
상태바
대학생과 함께하는 독서교실-세계여행
  • 포천일보
  • 승인 2015.01.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립도서관, 겨울방학 독서교실 수료식
▲ 독서교실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대진대학교 북리더스 동아리 학생 8명과 19명의 지역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총 4일간 인도, 불가리아, 라오스, 캐나다, 이탈리아, 러시아 등 다양한 나라에 대해 배우고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포천시립중앙도서관은 지난 23일 2015년 겨울 방학을 맞이해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증진과 독서의 생활화 및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고자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대진대학교 북리더스 동아리 학생 8명과 19명의 지역 초등학생들이 참여하여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총 4일간 인도, 불가리아, 라오스, 캐나다, 이탈리아, 러시아 등 다양한 나라에 대해 배우고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아침에 독서교실에 와서 선생님들이 추천해주는 책을 읽고,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었으며 아주 즐거웠다.”라고 참여소감을 밝히고 “다음 번 방학에도 독서교실 프로그램에 또 참가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했다.

한편, 23일 수료식는 송이찬(왕방초5) 학생이 국립어린이청소년상, 김민정(왕방초5) 학생이 포천시립중앙도서관장 상 , 이지원(포천초5)학생이 대진대독서문화연구소장상을 받았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매년 방학마다 지역 학생들과 대학생을 연계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