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다문화가족 포천문화체험 연수 실시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다문화가족 포천문화체험 연수 실시
  • 포천일보
  • 승인 2018.11.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은 24일과 25일 이틀간 허브아일랜드 및 아도니스호텔에서‘다문화 가정을 위한 포천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행사는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포천 관내 다문화학생들에게 포천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40명이 참여해 포천 허브아일랜드 가족나들이와 행복한 부모자녀 교육 및 미술치료를 통해 가족간 유대관계를 돈독히 했다. 이와함께 아도니스호텔에서 포천반월 오페라단의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함께함으로써 다문화 가정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포천시 다문화학생들은“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다른 다문화 가족과 서로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으며, 오페라 공연을 처음으로 가족들과 함께 관람하게 되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포천시와 함께 2019년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부터 포천시와 단계적 협업을 통해 기관간 행정업무 경감 및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성수용 포천교육청 교육장은 “포천시 다문화 학생들이 해마다 증가하여 전체학생 수의 4.1%를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천관내 다문화 관련부처와 협력하여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