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급수 신청 마감 겨울철 동파방지 안내
상태바
상수도 급수 신청 마감 겨울철 동파방지 안내
  • 포천일보
  • 승인 2018.11.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동절기 부실공사 방지를 위해 12월 7일부로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 접수를 마감하고 내년 2월 말까지 접수를 중지한다고 밝혔다.

접수중지는 동절기의 기온 급강하로 인한 지반 동결로 굴착이 어렵고 공사 후 포장 재료의 양생 불량에 따른 부실시공이 우려됨에 따라 이뤄졌다. 신청 접수 중지일 이전에 급수 공사를 신청한 수용가의 경우 12월 14일까지 급수공사비를 납부해야 동절기 도로굴착 중지 이전에 급수공사가 가능하며, 급수공사 중지 기간 이후의 신청에 대해서는 내년 동절기 급수공사 중지가 해제된 3월부터 진행된다.

한편, 시는 상수도 급수공사 중지 홍보와 아울러 시민들에게 동절기 상수도 관리 요령을 안내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상수도 관리 요령으로 ▲계량기보호통에 보온재(비닐로 싼 헌옷, 스티로폼 등)를 넣을 것 ▲노출된 수도관 및 옥상 물탱크가 얼지 않도록 보온 조치 ▲계량기 및 수도관 결빙 시 30℃정도 물부터 점점 뜨거운 물을 사용 ▲옥내 급수관이 동결된 경우 직접 불을 피울 경우 계량기 및 수도관이 파열될 우려가 있으므로 뜨거운 물에 적신 수건을 감아 해빙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옥내 급수관 동파 시에는 집주인이 설비업체 등을 통해 자체적으로 조치해야 하며, 집 밖의 수도관으로부터 계량기 사이에 수도관이 얼어서 물이 나오지 않거나, 계량기가 얼어서 유리가 깨지면, 반드시 상수도과 수도관리팀(031-538-3422~3425,3420, 야간 031-538-2222)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