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대상 지방세 국세 절세방안 설명회 개최
상태바
사업자 대상 지방세 국세 절세방안 설명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8.12.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관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2018년 지방세 및 국세 설명회를 지난 6일 시립 중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

기업체 실무자의 지방세 및 국세의 이해를 돕고 납세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을 도와주는 세정운영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4회째 실시하고 있는 지방세 및 국세 설명회는 올해에는 최승일 포천세무서장이 국세부문 강의를 위해 직접 강단에 서 더욱 유익하고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설명회에서는 세금을 이해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지방세 및 국세의 사례와 향후 법 개정흐름, 절세방안, 세무조사 등에 대한 설명과 주의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책자로 발간 배부해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박창화 포천시부시장은 설명회에 앞서 “올 한 해에도 성실히 세금을 납부한 납세자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와 같은 시민의 성실성과 저력에 힘입어 올해 시에서 전철 7호선 유치를 위해 7일간 실시한 서명운동 결과 35만4,483명의 서명을 받아 청와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서명부를 전달했다”며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아울러 “시민을 위한 위민행정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가 세금으로 인한 불이익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세무행정 추진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