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연 사격장대책위원장, 포천뉴스 보도에 " 비위덩어리로 매도” 발끈
상태바
이길연 사격장대책위원장, 포천뉴스 보도에 " 비위덩어리로 매도” 발끈
  • 포천일보
  • 승인 2018.12.14 17:1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최측 “한미친선의 밤 행사 수의계약 조건 맞춰 선정했다. 악의적 보도에 대처할 것”
▲ 이길연 사격장대책위원장

이길연 포천시 사격장대책위원장(이하 사격장대책위원회)은 포천뉴스의 ‘여성기업 수의계약 악용으로 경쟁업체 역차별과 일감몰아주기 특혜논란’ 기사와 관련, “마치 비위덩어리처럼 매도한 게 말이 되느냐”고 발끈했다. 그러면서 행사가 끝난 후 언론보도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14일 이길연 위원장과 포천시에 의하면 오는 21일 포천반월아트홀에서 한미친선 송년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송년음악회는 국방부 차관, 포천시장 및 한국군 관계자, 미군 관계자, 창수면과 영북면, 영중면, 이동면 주민 등이 참석 영평 미군로드리게스사격장 피해대책 공감토크 형식의 콘서트와 음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초 11월 군부대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사정이 여의치 않아 오는 21일 반월아트홀에서 진행하기로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미친선 송년음악회 주최측인 사격장대책위원회는 4개면 협의회장단으로 행사 이벤트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전 공모를 실시한 후 참가 3개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시나리오 설명회를 가졌다.

이길연 위원장에 따르면 협의회장단은 사전시나리오 설명회에서 3개 업체를 대상으로 수의계약 조건을 제시했고, 이후 1개 업체를 제외한 2개 업체가 참가 의사 서류를 제출했다. 그러나 1개 업체만 5000만원이하 수의계약 조건(장애인단체 혹은 여성기업인 대표 기업)에 맞춰 관련서류를 심사 했고, 이 업체를 최종 결정했다.

이길연 위원장은 포천뉴스에 특혜의혹을 제기한 업체는 참가 서류를 제출하긴 했지만, 5000만원 수의계약 관련 서류를 마감일까지 제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와서 그런 서류가 있다고 하면 나한테 불법을 자행하라는 말이냐고”고 주장했다. 수의계약으로 참가업체를 결정하는데 아무런 하자가 없었다는 항변이다.

이길연 위원장은 또 “기자가 전화로 연락해 와서 관련 사실을 있는대로 말했는데도, 전혀 엉뚱한 말만 기사로 썼다”면서 “그동안 한 점 부끄럼이 없이 사격장문제를 위해 노력했는데, 자격없는 회사에 (용역을) 준 것처럼 보도했다. 내가 뭘 잘못했냐? 사격장대책위원회 전체를 욕하는 거나 마찬가지다. 이렇게 (기사를) 써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길연 위원장은 아울러 “기사 내용을 보면 사격장대책위원회를 일방적으로 매도했다. 죽어라고 고생해 놓고 비난받아야 할 이유가 없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이 위원장은 포천뉴스 대표가 이의를 제기한 업체 관계자를 소개한 적이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한미친선의 밤 행사와 관련, "우리는 사업자 선정에 관여하지 않았지만, 보조금 사업 수의계약 결정사항은 잘못된 게 없는 것으로 본다"면서 "구체적인 사항은 사격장대책위원회가 대표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사를 작성한 포천뉴스 객원기자는 "취재할 당시 이길연 위원장은 최종 결제권장인데도 아는 것이 없었다. 수의계약 자격조건 또한 여러차례 물어봤는데도 제대로 답변을 못했다"고 항변했다. 

한미친선 송년음악회는 총 예산 1억원이 소요되는 행사로 행사비용 5000만원과 부대비용으로 나머지 예산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 이벤트사 결정에는 위원장을 포함한 영중과 영북, 이동, 창수면 협의회장 5명 가운데 1명이 불참하고 4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범대위원 2018-12-17 22:07:18
위원장님 사무국장 한테 약점 있어요
직접 챙겨 보시고 확인하세요 21일 면마다 버스 5대씩 보내신다고요 돈낭비 마시고
행사 취소 가 답입니다 한두대는 몰라도 갈분들 만치 안습니다 행사치르고 범대위 개망신 납니다

범대위원 2018-12-17 22:06:26
위원장님 사무국장 한테 약점 있어요
직접 챙겨 보시고 확인하세요 21일 면마다 버스 5대씩 보내신다고요 돈낭비 마시고
행사 취소 가 답입니다 한두대는 몰라도 갈분들 만치 안습니다 행사치르고 범대위 개망신 납니다

회원 2018-12-16 17:45:21
확않고 입찰참가자는 업체명을 밝히고 함께 공정히 해야줘 철도 유치 때문에 시간을 보내 미리 입찰을 못했다는다느데 말이 됩니가 입찰서류에 보강 서류 까지 제출했는데 왜 서류 제출을 안했다고 하시는지 기본은 가지고 일하세요 사무국장 말만듯고 앵무새 하지 마시고 4개면 대책위하고 업체 선정 논했다구요 소가 웃을 소리 하시네요 기사 내용 책임 지셔야 할겁니다 (정정 12월13일12월을 12월 5일로)

회원 2018-12-16 17:35:55
이길연 위원장님 최소한 사실관계는 확인하시고 답하세요 12월12일 오후 3시에 3개업체 참여하고 사무국장이 입찰관련 설명한건 맞아요 근데 요식은 건너뛰고 입찰등록서류도 없이 행사 계획서 주고 14일까지 계획서 제출하라고 했구요 나드리 사장은 시간상 준비가 불가능하구 연말이고 시간상 그예산이면 일급가수 둘이상은 섭외해야하는데 도저히 불가능 하다면 포기 했구 한업체는 직원이라며 명함도 제출하지 안았ㄴ는 신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