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정부 포천시민 방치 말라”…전철7호선 예타면제 선정 강력요구
상태바
박윤국 포천시장, “정부 포천시민 방치 말라”…전철7호선 예타면제 선정 강력요구
  • 포천일보
  • 승인 2019.01.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정부가 전철7호선 포천연장 노선을 예타면제 대상사업으로 확정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박 시장은 7일 포천시사격장대책위원회가 개최한 기자회견장을 찾아 “지난 65년 동안 대한민국 국방을 위해 헌신했던 포천시민을 방치하지 않기를 정부에 바란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박 시장은 정부를 향해 “65년 동안 우리시민 안위를 고려하지 않았다. 정부가 가장 위험한 일을 했다”고 비판했다.

박 시장은 또 “전국 각처에서 군복무차 5,6군단에 4만5천명이 주둔하고 있다. 정부는 이 기회를 활용해 포천시가 버려진 땅이 아니다는 걸 보여 주 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철7호선 포천연장 노선 예타면제 대상 제외시) 그렇지 않을 경우 국방부와 포천시가 따로 갈 수 밖에 없다. 5,6군단 주둔지 포천시가 그동안 국방부 역할을 해 왔다. 참을 만큼 참았다. 더 이상 (포천시민) 피해가 반복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경고했다.

정부가 전철7호선에 대한 예타면제 대상에서 제외할 경우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 포천시민들의 피해 상황을 더 이상 보고만 있지 않겠다는 뜻이다. 포천시가 나서 시민피해에 적극적으로 대처함은 물론 토지 50만평 규모 국방부 무상사용, 상하수도 등 편의를 제공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박 시장은 아울러 “(포천시민의 희생이) 다시는 이 땅에 번복되지 않기를 바란다. 진심된 마음이 정부에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