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9년 포천환경농업대학 대학원 신입생 모집
상태바
포천시, 2019년 포천환경농업대학 대학원 신입생 모집
  • 포천일보
  • 승인 2019.01.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애경)는 이달 31일까지 2019학년도 제15기 포천환경농업대학 및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포천환경농업대학은 스마트농업과, 6차산업과와 새로 신설되는 대학원과정인 친환경농업과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해외 농산물 개방에 따른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와 안전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소비트렌드에 맞춘 친환경․유기농업 교육으로 농가소득 증대, 경영안정화에 기여하게 된다.

특히, 14기에 걸쳐 운영되어진 포천그린농업대학은 포천환경농업대학으로 명칭이 변경되며, 포천환경농업대학원이 신규개설되어 폭넓은 교육이 진행될 예정으로 기존 졸업생들과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스마트농업과와 6차산업과는 포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포천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토양학, 작물생리학 및 재배학 교육과 우수농산물 재배기술, 농업경영, 농촌융복합산업화 창업교육 등 폭넓은 과정으로, 친환경농업과는 농가경영 및 유기농업에 대한 기초이론교육이 진행된다.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은 서류전형(1월)과 입학시험(2월)을 거쳐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최종선발 한다.

자세한 모집안내는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직접 방문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031-538-3762)에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주소: http://www.pocheon.go.kr/agro/index.d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