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종합가공센터 용정산단 입주예정...가공전문 농업인 육성
상태바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용정산단 입주예정...가공전문 농업인 육성
  • 포천일보
  • 승인 2019.01.1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애경)에서는 농산물 가공산업 육성을 위하여 농산물 종합가공센터를 2019년부터 2020년까지 포천시 군내면 용정 산업단지에 설치할 예정이다.

농산물 종합가공센터는 농산물 가공장비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농업인의 가공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을 통하여 가공전문 농업인을 육성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8월에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설치 기초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설치사업에 공모하여 사업대상자로 선정이 되었다.

이번에 실시하는 수요조사는 포천시의 주요품목을 재배하는 품목연구회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수요와 기타 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의 수요를 정밀하게 조사하여 농산물 종합가공센터의 설계와 장비구축에 활용할 예정이다.

조사기간은 1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이며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시민은 수요조사서를 작성하여 농업지원과로 방문 또는 팩스(☎538-3754)로 제출하면 된다. 수요조사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www.pocheon.go.kr/agro/index.do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자원가공팀(☎538-377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