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특별교육 실시
상태바
포천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특별교육 실시
  • 포천일보
  • 승인 2019.01.3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지난 29일 포천시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전 인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품안전관리 정책 추진방향, 식품위생 감시의 기본 요령, 주요 위반사례 안내, 식중독 예방관리 등 감시 활동의 기본적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식품접객업소의 청결관리, 식품취급자의 손 씻기 실천 등 개인위생 청결관리, 원료보관 , 주방시설의 소독 및 안전관리, 종사자의 건강검진 이행 등 전반적인 식품접객 영업자와 종사자가 이행하여야 할 내용을 항상 주지시켰다.

유통식품에 대하여는 제품의 표시사항을 확인하여 불량식품이 소비자에게 유통되지 않도록 유통기한 경과 제품 진열 및 보관, 냉동·냉장고의 정상적 운영 등 식품 등의 위생적인 취급에 관한 기준을 이행하도록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저질적 제품 및 변질된 제품 등의 불량 식품이 100% 근절되어 모든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이 유통·판매 될 수 있도록 불량식품 식별 및 구별 요령 등에 대하여도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에 있어서 지도·계도 활동 시 언행 및 품행을 공손히 할 수 있도록 하고, 식품 안전상의 위해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여 시정·개선될 수 있도록 안내하였으며, 시민과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밥상을 제공하는데 있어 항상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활동에 임하여 줄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