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옥 의원 대표발의 포천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 시의회 통과
상태바
박혜옥 의원 대표발의 포천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 시의회 통과
  • 포천일보
  • 승인 2019.02.19 14:1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공공기관이 포천상공인 상품 우선 구매하자는 게 골자
▲ 포천시 지역상품 우선 구매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박혜옥 의원이 관련 조례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포천시의회는 19일 본회의를 열고 박혜옥 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지역상품 우선 구매에 관한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는 포천시와 지역 공공기관이 물품과 용역 및 공사 구매시, 관내 상공인 상품을 우선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게 골자다.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는 또 포천시장과 포천시 소속 공공기관장은 지역상품 구매 촉진을 위해 관내 상공인 상품 우선구매 계획을 수립, 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내 공공기관에 구매 협조를 할 수 있도록 규정함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학교와 단체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아울러 이 조례에 규정된 상공인 상품 구매촉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포천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포천시 공공구매기관협의회를 두기로 했다.

한편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박혜옥 의원은 “파탄지경에 처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시스템화된 체계가 필요하다”면서 “포천시와 공공기관이 먼저 지역상품을 구매하자는 취지로 발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포천기업인들이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동참할 있도록 포천상공회의소가 적극 홍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착조례 2019-02-21 09:00:11
다른 방식의 합법적인??
유착 비리가 이 조례를 기점으로 난무하겠네...
벌써부터 이래저래 청탁이 들어온다 싶었다... 어쩐지... 참내

저잦거리 2019-02-20 10:28:37
관내 상공인이라?
관내에 위치한 상공업소를 말하는 건지 관내에 거주하는 상공인이 운영하는 업체를 말하는 건지?
옥석을 가리기가 쉽지 않을 듯

좀비 2019-02-19 20:47:31
이건 또?
다른방식의 님비즘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