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관 특성화 영북고 특별한 입학식…새내기 이색 환영
상태바
부사관 특성화 영북고 특별한 입학식…새내기 이색 환영
  • 포천일보
  • 승인 2019.03.04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사관특성화고 영북고등학교(교장 이경섭)가 4일 영북체육문화센터에서 이색적인 입학식을 가졌다.

지난 2월 28일 육군 부사관으로 임관한 임세훈 하사 등의 부사관과, 3기 졸업생 13명이 참석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또한 1기갑여단 현역 부사관들로 구성된 예도단과 제6보병사단 군악대가 예도와 축하 연주로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해했다. 이와 함께 박동규 전 영북고 교장과 박윤국 포천시장, 김창수 1기갑여단장 등 내외 귀빈 50여명이 참석 모든 신입생들의 교복에 학년장을 달아줬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늘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준비된 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영북고등학교 산학업무협력기관(MOU)을 맺은 1기갑 여단 김창수 여단장은 “부사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인성과 능력을 학교생활을 통해 함양하라”고 당부했다.

영북고 이경섭 교장은 “희망찬 목표를 가지고 끈기를 가지고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며 환경했다.

부사관 특성화 고등학교인 영북고등학교는 올해도 내신과 체력검정, 심층 면접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부사관과 2학급과 경영정보과 1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영북고는 4차 산업의 핵심 산업인 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2020년 드론정보과를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