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삼 포천부시장, 섬유기업 현장방문…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이계삼 포천부시장, 섬유기업 현장방문…애로사항 청취
  • 포천일보
  • 승인 2019.04.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의 섬유기업수는 1,607개, 고용인원은 10,723명이다. 이는 포천시 총 제조업 수 5,722개의 28% 총 근로자 수 42,191명의 25%의 비율로써 섬유산업이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선진국과의 기술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특히 중국과의 기술 및 품질 격차가 좁아지면서 이른바 ‘샌드위치 위기론’이 심화 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계삼 부시장은 2일 기업지원과 특화산업팀과 감사담당관 법무규제개혁팀 공직자와 함께 ㈜성신섬유(염색), 도경실업(임가공), 중앙어패럴(환편), 대광레이스(경편) 등 4개 기업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기업 건의사항(애로사항) 토론, 기업 생산현장을 시찰하였고 섬유업계에서는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인력수급문제로 투자와 경영 위축으로 이어지는 섬유업계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계삼 부시장은 “대내외적으로 우리나라의 섬유 산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포천의 대표산업으로써 어려운 여건 속에도 기술연구와 개발로 포천은 물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해온 섬유업계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포천시에서는 오늘 현장 방문시 건의한 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아낌없는 지원으로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김병균 이사장은 “기업 현장을 방문해주신 부시장님과 시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 좋은 제품과 스마트공장과 연구·개발이 향후 섬유산업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시에서 적극 협조를 요청하면서 조합에서도 고용창출과 국내외 시장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