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중소기업 지원책 설명회가져
상태바
포천시, 중소기업 지원책 설명회가져
  • 포천일보
  • 승인 2015.01.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재 서병용 장세용 포천시 중소기업 대상 수상
▲ 포천시가 주최한 시책설명회는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상공회의소,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서강대학교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했다.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5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27일 여성회관 3층 청성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책설명회는 포천시 및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의 2015년도 지원시책을 설명하는 자리로 포천시와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상공회의소,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서강대학교 등 많은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중소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 경영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병행하여 기업의 경영능력, 사업성, 기술성 등 각 분야에 걸쳐 탁월한 실적을 인정받은 식품분야 ㈜한일코리아(대표 서영재), 섬유분야 중앙어패럴(대표 서병용), 기타분야 ㈜베스텍(대표 장세용)이 수상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시는 이번 지원사업 합동설명회와 별도로 기업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금상담을 병행하기 위해 포천시와 융자 협약을 맺은 농협 등 5개 은행과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4개 유관기관에서 직접 나와 현장에서 개별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중소기업인들이 꼭 알아야할 사항 등을 수록한 ‘2015년 기업지원시책 종합안내’ 등 지원시책 안내서를 직접 제작해 현장에서 배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기업인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지식을 공유하는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되고 사업번창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시는 기업인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