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지역사회보장협의체, 6천만원 규모 배분공모사업 시행
상태바
포천지역사회보장협의체, 6천만원 규모 배분공모사업 시행
  • 포천일보
  • 승인 2019.05.0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분심사위원회(위원장 홍익재)는 지난 2016년 이어 부족한 복지자원을 보충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을 위한 배분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사업은 그동안 경기도 공동모금회로 들어온 포천시 지정기탁금과 매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납부한 CMS 수입금 중 일부인 6000만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별로 편차를 보이고 있는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안배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도심 지역이라 할 수 있는 소흘읍과 선단동, 포천동의 복지자원과 농촌 지역의 복지자원은 차이가 있으며, 같은 포천이라고 해도 자원 수급 현황은 다를 수밖에 없다.

올해는 14개 읍면동과 읍면동의 보장협의체도 배분 사업에 동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복지이용시설은 물론 각 단체와 기관에서도 참여할 수 있게 문호를 대폭 개방했다.

배분 공모 내용은 취약계층 자립분야, 복지시설종사가 역량강화 분야, 독거노인 지원 분야, 장애인 지원 분야, 미래세대 육성 지원 분야, 사회통합 지원 분야 등 6개의 주제를 가진 프로그램 개발 분야와 자유주제 등으로 진행된다.

이미 지난 2016년 배분 공모사업으로 우리 지역에서 꼭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과 지속사업을 지원한 바 있는 배분심사위원회는 이번 배분 공모사업을 통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들이 공모되고, 우리 지역의 대통합과 시민들이 느끼는 복지체감도 향상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각 기관으로 공문 발송될 예정이며 5월 중 대상 사업자를 선정하여 6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www.pcwo.org)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