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신북주민자치, 제주시 오라동 주민자치와 자매결연 체결
상태바
포천시 신북주민자치, 제주시 오라동 주민자치와 자매결연 체결
  • 포천일보
  • 승인 2019.05.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신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유창)가 27일 제주시 오라동주민센터에서 오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완길)와 자매결연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신북면‧오라동 주민자치위원, 양영근 신북면장, 김형후 오라동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주민자치위원회 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 번영을 도모하기로 합의할 계획이다.

신북면‧오라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자매결연 추진배경에는 면암 최익현 선생이 있다. 신북면 가채리에서 출생한 면암 최익현 선생은 1873년 많은 부정부폐를 시정하려다 기득권층에 반발을 사 제주도로 약 3년간 유배를 가게되었고 그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최익현 선생과 관련된 유적이 있다. 그 중 제주시 오라동에는 최익현 선생 추모시설인 문연사가 소재하고 있고 면암 유배길을 조성해 두었다.

특히 면암 유배길은 신북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017년 주최한「면암의 혼을 찾아가는 길 골든벨」행사를 통해 선발된 포천시 관내 중고등학교의 학생 21명과 주민자치위원들이 최익현선생 관련 유적지를 탐방하는 행사를 진행하였을 때 방문했다.

양영근 신북면장은 “자매결연을 통해 신북면과 오라동 주민간의 교류의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 특히 역사적 공통분모를 갖고 있는 두 도시가 자매결연을 맺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행정에서도 양 주민자치위원회가 소통과 협력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