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원, 류기일 선생 추모 전국한시백일장 개최
상태바
포천문화원, 류기일 선생 추모 전국한시백일장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9.05.3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천문화원(원장 양윤택)이 주최한 추모 용서 류기일 선생 전국한시백일장이 5월 30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한시백일장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한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문화류씨문정공종친회장, 한시동호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전국한시백일장은 ‘추모 용서 류기일 선생’ 을 시제로 한시 경연을 벌였다.

양윤택 문화원장은 “선비의 고장인 우리 포천에서 전국의 한시 애호가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전국한시백일장을 개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용서 류기일 선생을 추모하는 마음으로 좋은 시를 지어주길 바라며, 수준 높은 작품이 다수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형은 칠언율시, 압운은 陽. 長. 綱. 芳. 揚 으로 했으며, 고선위원은 사계권위자를 초빙하여 심사에 공정을 기했으며, 전국의 유림 및 한학자들이 대거 참여하여 시문 향상의 계기를 마련했다.

출품작을 심사한 결과 경북 예천군에서 참가한 장병국님이 영예의 장원을 수상했고, 차상 1명, 차하 2명, 참방 10명, 가작 20명 등 다수 입상했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고령자로 참가해주신 손중근(1927년생), 황대섭(1931년생)에게 노익장상을 전달했다.

한편 포천문화원은 이날 출품된 작품들을 모아 시집을 발간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