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청소년자치기구 기획 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 개최
상태바
포천청소년자치기구 기획 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9.06.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반월아트홀 대극장 및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린 ‘2019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천시와 포천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 1,000여명이 모였다. 모범청소년 및 유공 표창, 세계문화전문가(조승연작가)의 특별강연(주제:‘4차 산업혁명 시대, 청소년이 나아가야 할 방향’), 청소년동아리의 다채로운 공연과 VR 체험, 플로어볼 체험, 평화통일 드론체험, 환경의 달 공기정화식물 체험 등 3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난 5월 ‘2018 경기도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원받은 사업이다.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 학생들이 3.1운동 100주년 정신을 계승, 스스로 기획하여 마련한 청소년 주도의 지역 문화예술축제이다.

포천시 청소년들의 천가지 즐거움’를 주제로 한 ‘2019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연간 총 5회 진행될 예정으로 관내 학교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의 생산자·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청소년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원거리 청소년들의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신북, 군내, 영북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꿈을 실현하는 청소년,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포천시의 청소년 정책 슬로건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으며, “포천시 미래교육도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본격 시작하여 포천에 맞는 교육 모델을 만들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지역공동체를 세워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