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휘 민주지역위원장, 안보강연서 “가짜뉴스 걱정된다”
상태바
이철휘 민주지역위원장, 안보강연서 “가짜뉴스 걱정된다”
  • 포천일보
  • 승인 2019.07.12 16: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휘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지역위원장은 10일 가평 노인대학과 포천일고에서 안보강연을 했다. 이철휘 위원장 안보강연은 지난 3년간 포천지역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철휘 위원장은 강연에서 “지금은 한반도에 전쟁의 위협을 걷어내고 평화를 정착시킬 다시없는 기회로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정부의 노력에 지지를 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군은 사기가 중요하다. 잘못했을 때는 엄중히 벌해야 하지만 국민이 지지와 성원 격려가 있어야 사기충천하고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다”며 군과 장병에 대한 성원을 부탁했다.

수강생은 강연 후 “이 위원장님이 대장 출신이어서 그런지 확고한 안보관을 바탕으로 정국을 설명해 주어 안심된다”는 반응이 나왔다.

이 위원장은 “보수언론 등의 부정적 보도나 가짜뉴스 등에 확증 편향되는 것이 걱정스럽다”며 “안보 현실을 정확히 전달하고 안심하게 해드리는 일에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12일 이 위원장은 포천일고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군 생활의 경험을 전하며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아랫사람만을 잘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윗사람과의 관계 그리고 동료와의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며 4방향 리더십을 설명하면서 인격 수양이 중요함과 도전의식,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이 위원장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공한 배경에는 어떠한 자리에서도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한 것이 중요했다”며 “앞으로 이 장군님처럼 위, 아래 그리고 동료들과 협력관계를 만들어가는 좋은 리더가 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향토예비군 2019-07-14 11:01:38
가짜뉴스 걱정하기 전에 최근에 발생된 삼척항 사건을 보면, 정부와 여당의 행태가 통탄할 지경이다. 스스로 빌미를 제공해 놓구선 엉뚱하게 가짜뉴스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