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격무부서 공직자 최대 3점 인사가점 부여”
상태바
박윤국 포천시장, “격무부서 공직자 최대 3점 인사가점 부여”
  • 포천일보
  • 승인 2019.07.19 14:2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상국 의원의 ‘업무과중 부서 전보발령시 휴직서 제출, 행정업무 공백’ 대책 시정질문에

박윤국 포천시장은 격무부서 공직자 전원을 근무기간에 따라 최대 3점까지 인사가점을 부여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격무부서로 전보발령이 나면 유아휴직 신청 사례가 많다는 송상국 의원의 시정질문에 박 시장은 정원결원에 의한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고생한 만큼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3점의 인사가점은 1점의 근무성적평가에 의해 좌우되는 공직자 승진인사에서 매우 큰 혜택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사안이다.

이보다 앞서 송상국 의원은 “포천시 공무원 가운데 유아휴직 등의 사유로 91명이 휴직중이고 결원은 19명”이라면서 “결원과 담당자가 자주 바뀌는 자리는 업무가 과중하고 민원이 많은 기피부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체 인력이 제때 충원되지 않아 민원인은 물론 동료 직원들까지 불편과 애로를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윤국 포천시장도 일정부분 인정하는 분위기다. 박 시장은 “91명의 휴직자 가운데 공로연수와 타 기관파견 14명을 제외하면 88%에 해당하는 68명이 육아휴직을 사용중에 있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도 “유아휴직 증가는 정부차원의 출산장려 정책으로 증가추세에 있을 뿐 아니라 당분간 육아휴직 빈도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같은 휴직자 증가에 따른 결원문제 해소 방안으로 필요인력 충원과 함께 격무부서 근무기간 누진제 적용, 16개 격무팀 전원에 대한 최대 3점까지 인사가점 부여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다렸던 아주좋은일 2019-07-19 21:41:04
참좋은 시책입니다.
격무부서 직원들을 특우대하여 신바람나는 일하는 직장분위기 조성과 시민들의 민원을 찾아서
처리하는 전국 최고의 지방정부로 만들어 봅시다.

조삼모사 2019-07-19 14:46:00
*빠지게 일하는 자가 승진하는 경우는 하늘의 별따기
초임때 윗사람에게 잘보여서 헐렁한 부서 돌아다니면서
일은 없으니 감사나 민원에 시달일 없고 기자 등과 유대관계나 맺고
승진해서는 집에서 퇴근해서
회사에 나와 관용차에 자기차로 이곳저곳 놀러나 다니고
사적인 용무나 보러다니는 사람들이 우대 받는 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