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국제청소년문화체험단, 6박7일 중국과 태국 문화체험
상태바
포천 국제청소년문화체험단, 6박7일 중국과 태국 문화체험
  • 포천일보
  • 승인 2019.07.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6박 7일간 ‘국제청소년문화체험 OUT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는 국제교류도시와의 우호증진 및 관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2005년부터 실시해온 행사로 관내 청소년들이 자매․우호도시를 방문하는 OUT행사와 자매․우호도시 청소년들이 포천시를 방문하는 IN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OUT행사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40명이 포천시 자매도시인 중국 화이베이시, 우호도시인 중국 주저우시, 태국 방콕시에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은 중국 서원, 도자기박물관 등을 견학하고 태국 에메랄드 사원, 사파리투어 등 외국 역사문화를 체험했다. 참가 청소년은 홈스테이를 통한 외국가정체험, 자국문화경연 등 다양한 국제교류활동에도 참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은 “자매․우호도시의 환대에 포천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이라는 책임감을 느꼈다.”며 “외국 친구를 사귀고, 외국 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고, 곧 있을 IN행사도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청소년문화체험 IN행사는 8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포천시 청소년 40명과 중국 및 태국 청소년 40명이 참가하는 IN행사는 한국전통놀이체험, 경복궁 및 한탄강지질공원센터 등 한국과 포천의 역사문화체험,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