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옥 의원 대표발의 포천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 시의회 통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공공기관이 포천상공인 상품 우선 구매하자는 게 골자

2019-02-19     포천일보

포천시의회는 19일 본회의를 열고 박혜옥 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지역상품 우선 구매에 관한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는 포천시와 지역 공공기관이 물품과 용역 및 공사 구매시, 관내 상공인 상품을 우선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게 골자다.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는 또 포천시장과 포천시 소속 공공기관장은 지역상품 구매 촉진을 위해 관내 상공인 상품 우선구매 계획을 수립, 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내 공공기관에 구매 협조를 할 수 있도록 규정함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학교와 단체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아울러 이 조례에 규정된 상공인 상품 구매촉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포천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포천시 공공구매기관협의회를 두기로 했다.

한편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박혜옥 의원은 “파탄지경에 처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시스템화된 체계가 필요하다”면서 “포천시와 공공기관이 먼저 지역상품을 구매하자는 취지로 발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포천기업인들이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동참할 있도록 포천상공회의소가 적극 홍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