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경기도 정책공모전서 장려상 수상…특별조정교부금 20억 확보
상태바
포천시, 경기도 정책공모전서 장려상 수상…특별조정교부금 20억 확보
  • 포천일보
  • 승인 2019.09.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가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공모전 본선심사에서 장려상을 수상, 최대 2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받게 됐다.

3일 포천시에 따르면 경기도 공모전에 참가해 ‘경기 평화·상생의 그루센터’ 건립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최고 60억원에서 45억원까지 주어지는 참가, 16개 시군 중 10개 시군을 선발하는 예선심사를 통과했었다.

이번 ‘경기 First 공모’는 경기도 내 시군이 제안한 우수 정책 가운데 10개 정책에 최대 100억원까지, 총 600억원 규모의 도지사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천시가 장려상을 수상한 ‘경기 평화·상생의 그루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된 복합 커뮤니티센터로, 신북면 가채리 소재 포천시립중앙도서관 인근에 2022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문화 컨텐츠를 제공해 포천시의 새로운 문화 허브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자발적인 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포천시 교육 커뮤니티센터 건립을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컨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