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인권보호 위한 공감토크 열어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인권보호 위한 공감토크 열어
  • 포천일보
  • 승인 2019.10.2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지난 28일 초․중․고 학생, 지도자, 감독,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인권교육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장과의 공감토크 시간을 가졌다.

운동부 운영학교 학교장과 담당교사, 지도자(코치), 학부모가 나서 학생선수의 인권보호 및 원활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함이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다년간 운동부를 지도한 강사(회룡중 김대현)를 통하여 현장감 있는 연수를 실시했고,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운동부 관련 민원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오늘 연수를 통해 딸의 진로와 방향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희망을 갖게 되었고, 운동부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에 감사함을 느꼈다. 앞으로도 이러한 연수와 공감 토크 시간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춘보 교육장은“엘리트체육의 방향이 ‘운동하며 공부하는 학생’으로 바뀌었다. 더불어 지역기반 G-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 내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청렴하고 깨끗한 학교체육을 만들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