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작가에게 노하우 배운 포천시민기자단 송년 워크숍
상태바
여행작가에게 노하우 배운 포천시민기자단 송년 워크숍
  • 포천일보
  • 승인 2019.12.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제4기 시민기자단이 지난 12월 20일 여행작가로부터 여행기사 작성 방법을 배웠다.

포천시는 이날 오후 3시 포천시립중앙도서관 독서토론실에서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취재하고, 시정 소식을 전파하는 데 앞장서는 제4기 시민기자단 송년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히, 여행작가이자 문화유산 교육 전문가인 이시우 작가의 특강이 있었다. ‘포천 시민기자에게만 들려주는 여행기사 쓰는 노하우 7가지’라는 주제로 매력 있는 여행기사를 작성하기 위한 기획에서부터 섭외, 취재, 인터뷰, 사진 촬영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시민기자단이 습득할 기회였다.

또한, 신규 기자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올 한해 활발한 활동을 한 우수 기자에게 시상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시민기자 함영미 씨는 “포천의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해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두고 찾아오게 하고 싶었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구체적인 팁을 얻게 되어 좋았다”며 시민기자 활동에 열의를 보였다.

서정아 홍보전산과장은 “포천시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온 시민기자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4기 시민기자단은 포천시의 끝없는 매력과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찾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선다. 활동기간은 2020년 12월 31일까지이며, 수시 모집한다. 시민기자가 취재한 기사는 포천소식(news.pocheon.go.kr 또는 앱 설치)의 시민뉴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