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농업발전 방안 모색 영농현장 방문
상태바
박윤국 포천시장, 농업발전 방안 모색 영농현장 방문
  • 포천일보
  • 승인 2020.04.2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29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하고 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영농현장을 방문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농업은 외국인 근로자 입국 차질, 농산물 출하, 판매 부진 등으로 영농철 농촌 인력난 가중 및 적기 영농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날 박윤국 포천시장은 영중면에 위치한 ‘하네뜨’, 소흘읍에 위치한 ‘아딸농원’, ‘에덴농원’을 방문해 영농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하네뜨’를 운영하는 장미향 대표는 ‘유가공 체험농장’과 ‘치즈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농촌융복합산업(6차)인증, HACCP인증 등을 받으며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아딸농원’은 아버지와 아들이 운영하는 딸기체험농장이다. 다른 딸기농가와는 다르게 체험하러 오는 어린이,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아동 뮤지컬’ 공연을 함께 선보여 색다른 체험농장을 느낄 수 있다.

 

‘에덴농원’을 운영하는 강석주 대표는 딸기농장을 운영하며, GAP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장희’품종을 재배하여 딸기 농장에서 많이 재배하는 ‘설향’품종에 비해 출하시기가 빨라 수확초기 고가를 형성하여, 로컬푸드매장 등 다양한 판로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묵묵히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건강한 농촌체험을 위해 힘써온 포천시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 포천농업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