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도평초, 전교생 동시 등교 수업…지역사회 방역활동 지원도
상태바
포천 도평초, 전교생 동시 등교 수업…지역사회 방역활동 지원도
  • 포천일보
  • 승인 2020.06.1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이동면에 소재한 도평초등학교(교장 문형숙)는 지난 5월 27일 전교생(유치원 포함) 동시 등교 수업을 시작했다.

도평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의 의견 수렴 결과 적극·선도적으로 교육활동을 하자는 뜻으로 전35명의 전교생이 등교 수업을 하고 있다.

매일 가정에서 학부모가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속에 교장, 교감, 교사들이 매일 순번제로 통학버스에 탑승해 통학버스 탑승 전 1차 발열체크, 교실에 입실하기 전 2차, 점심 먹기 전 3차, 하교 통학버스 타기 전에 4차 발열체크 및 손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도평초등학교 동문이자 지역 이장들이 이동면사무소와 협조해 방역 활동을 지원한다.

지난 6월 5일에는 전교 및 학급자치회 임원선거 당선자에 대한 비대면 당선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전교생이 한 자리에서 모이는 전교조회를 실시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실시간 원격 프로그램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임명식을 실시했다. 비대면 임명식은 포켓와이파이를 준비해 차질이 없이 진행됐다.

이 날 수여식을 참석한 학생들은 새로운 방식에 신기해하면서도 진지한 모습으로 참여했으며, 당선증을 전달받고 개인소감을 전교생에게 자신 있게 발표했다.

도평초 문형숙 교장은 “낯선 광경이지만 본교의 교직원과 학생들이 학교 자치 및 개인 방역 모두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