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청소년 참여 포천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연다
상태바
제2회 청소년 참여 포천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연다
  • 포천일보
  • 승인 2020.08.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기획·추진하기 위한 ‘2020년 포천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청참시)’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참시 ‘청소년도 참여하는 시민입니다.’라는 명칭으로 교육, 진로, 문화, 환경, 안전, 인권 등 6개 분야에 대한 선택주제와 그 외 포천시 청소년의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자유주제로 청소년의 다양한 정책 제안을 공모 선정한다.

제안된 정책은 창의성, 실효성, 공정성 등의 심사를 통해 10개 우수제안을 선정한다. 이후 청소년 정책컨설팅의 과정을 거쳐 제안한 정책이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구체화할 계획이다.

또한, 정책 컨설팅으로 완성된 제안은 포천시 청소년 정책발표대회를 개최해 온라인 유튜브로 송출하며, 투표를 통해 지역청소년 및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추후 정책이행을 위한 진행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8월 17일부터 31일까지며, 관내 청소년 만 12세~19세 사이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http://youth.pocheon.go.kr) 공지사항에서 관련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pc5383393@korea.kr)로 정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031-538-4038)으로 하면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포천청소년교육문화센터&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