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50여 기관 단체장, 경기도 7개 공공기관 이전 일제히 환영
상태바
포천시 50여 기관 단체장, 경기도 7개 공공기관 이전 일제히 환영
  • 포천일보
  • 승인 2021.02.24 15:5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국 포천시장, “특별한 희생 지역 새로운 활력 생긴다” 반겨
박윤국 포천시장은 24일 7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환영 브리핑에서 포천시민을 대표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는 최춘식 국회의원과 손세화 의장, 시도의원, 50여개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24일 7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환영 브리핑에서 포천시민을 대표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는 최춘식 국회의원과 손세화 의장, 시도의원, 50여개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지사가 밝힌 경기도 산하 7개 공공기관 이전 발표와 관련, 포천시와 시의회, 포천시민 등이 일제히 환영 입장을 밝혔다.

포천시는 24일 박윤국 포천시장과 최춘식 국회의원, 손세화 의장, 포천지역 시도의원, 50여개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道 공공기관 이전 환영 브리핑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윤국 포천시장은 “경기도의 공정의 철학과 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의지, 세심한 정책적 배려를 환영한다”며 “이재명 지사의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으로 포천시를 비롯한 경기북동부 지역에 새로운 활력이 생겨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화합과 미래, 평화와 발전이 경기북부 지역의 새로운 핵심가치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평가한 것이다.

그러면서 박 시장은 국가안보를 위한 특별한 희생을 감내해 온 지역에 대한 공정과 배려의 결과로 대한민국 국토균형 발전과 미래성장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경기도가 밝힌 이전 7개 공공기관은 경기연구원을 비롯한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GH),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 7개 기관이다.

경기도는 경기동북부 17개 시군을 대상으로 4월 공모를 거쳐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궁금해요 2021-02-28 21:06:13
자일동 소각정 반대 데모를 시가 주도해서 했는대 시장님 하고 자일동소각정 위원장과 송우2지구위원장 을 같이 하는분 하고 무슨 연관이 있는지 그게 너무 궁금하다

바람 2021-02-28 20:39:52
포천일보는
시장님은~ 송우2지구 환경에 대해서 무슨 생각이신지?
관해 취재 바랍니다.

환경은 시장님 맘대로 2021-02-28 16:15:16
포천석탄발전소와 의정부 자일동 소각로 에 대하여 송우2지구 주민들이 환경평가에 반영하라 요청하였는데도
시장님은 묵묵부답이십니다. 소송으로 석탄 반대, 관제데모로 자일동 소각로 반대했는데 송우2지구에 이 두개 시설이 대기질에 얼마나 오염을 시키는지 측정을 LH에게 요청하여 주세요 자일동소각장 반대위원장중
한명이 송우2지구 위원장인데 송우2지구 환경에 대해서 조용하다는 이 어처구니 없는 상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