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자원봉사센터, 군장병 자원봉사 활성화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천자원봉사센터, 군장병 자원봉사 활성화 간담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1.03.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국) 주관으로 군장병들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재능기부를 통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한 「2021년 군장병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간담회」가 2월9일~3월9일까지 총6회에 걸쳐 자원봉사센터 교육실 및 해당부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인해 각 부대별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군부대 및 자원봉사센터 관계자가 참석하여 자원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 및 민․관․군 간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군장병 자원봉사 담당자들은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 및 봉사활동 중 상해에 대한 자원봉사 상해보험 등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대민지원과 학습 지도 뿐만 아니라 인적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봉사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 하겠다”고 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수진 센터장은 “지역적인 특성 상 많은 군부대가 주둔해 있는 만큼 민․군이 협력하여 발전적인 방향으로 군장병 자원봉사가 이뤄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라며 “군장병 자원봉사가 더욱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