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모리 수목원가는 길 상인대학 졸업식
상태바
고모리 수목원가는 길 상인대학 졸업식
  • 포천일보
  • 승인 2015.09.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 주관으로 상인 및 예비창업자등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모리 수목원가는길 상인회 상인대학 」졸업식을 9월 18일 소흘읍 고모리 모산갤러리(4층)에서 개최했다.

고모리 수목원가는길 상인회 주축으로 상점가와 인근에 있는 상업종사자 및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교육은 지난 7월1일부터 매주 월,수요일 주2회 20회에 걸쳐 의식혁신, 판매기법, 고객만족기법, 점포컨설팅 등과 같은 강의가 진행됐으며, 입학생 40명중 32명이 졸업했다.

한편, 이번 상인대학 교육기간동안 남다른 노력으로 타의 모범이 된 해바라기 송용근 등 3명에 대해 명예학장 공로상을, 송정은 교육생에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목원가는길 협동조합 유정례 등 4명에게는 교육생 상호간 화합과 소통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상을 수상했다.

명예학장을 대신해 졸업장을 수여한 백영현 소흘읍장은 “상인대학을 통해 배운 소비자 트랜드 변화에 따른 상인들의 의식교육, 마케팅 기법과 친절교육 등을 이론에만 그치지 말고 실천에 옮겨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대박상권을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졸업생 여러분들이 앞장서서 실천해 주기를”당부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인대학을 운영해 침체된 지역 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장, 상점가 환경개선과 상인 인식제고를 위한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