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단체 같이플러스,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참 예쁜 당신’ 시동
상태바
봉사단체 같이플러스,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참 예쁜 당신’ 시동
  • 포천일보
  • 승인 2022.02.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단체 같이플러스(단장 김영선)가 지난 20일 송우주공4단지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 20여분에 마스크와 지팡이를 나누며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참 예쁜 당신’ 사업의 시동을 걸었다.

이날 송우주공4단지 정자앞에서 진행된 행사는 주공4단지에 거주하는 어르신들 20여분에게 따뜻한 차 한잔을 대접하며 마스크와 지팡이를 나누었고 이미용서비스(컷트, 염색 등)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회원들이 1:1로 가정으로 방문하여 방역기를 이용한 방역 후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참 예쁜 당신’은 미용실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자연부락 경로당을 찾아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컷트, 염색, 손마사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기획된 복지사업이며 오미크론 확산으로 잠정 운영중단된 경로당이 다시 운영 재개할 것으로 보이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하여 실시될 계획이다.

이미용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여, 81세)은 “갑자기 날이 추워져 바깥출입이 꺼려졌는데 집으로 찾아와 염색을 해주고 얘기도 많이 들어주어 마음이 환해졌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김영선 단장(회장)은 “어르신들의 안전이 우선이기에 방역기를 동원하여 최대한 방역에 최선을 다하며 어르신들과 마음을 나누었다. 염색을 해 드리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다. 우리의 작은 마음을 실천해보는 첫 시작이었다.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경로당을 찾아가서 봉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같이플러스는 독거노인을 위한 떡국 지원, 학교 밖 청소년지원, 거리정화 활동, 농촌 일손돕기, 포천시 교육 발전을 위한 장학금 기탁,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위한 라면 기탁, 독립유공자 유족을 위한 식료품 지원, 취약계층 명절음식 지원 등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