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자영업자 위한 것이냐”…민주당 포천가평, "윤석열·최춘식 손실보상금 엇박자"
상태바
“이게 자영업자 위한 것이냐”…민주당 포천가평, "윤석열·최춘식 손실보상금 엇박자"
  • 포천일보
  • 승인 2022.03.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지역위원회는 2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코로나 손실보상금을 국힘 윤석열후보가 300만원씩 나눠주는 매표행위라고 한 반면 최춘식 의원은 소상공인을 위한 예산이라고 엇박자를 냈다며 비판 성명서를 냈다.(좌측은 최춘식 의원 홍보문, 우측은 윤석열 후보 유세발언 사진)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지역위원회(이하 지역위원회)는 국민의힘 최춘식 국회의원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코로나 손실보상금 표결 불참에 대해 “이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것이냐”고 비판했다.

지역위원회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최춘식 국회의원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코로나 손실보상금에 엇박자를 내고 있다”며 2일 성명서를 냈다.

지역위원회는 특히 최춘식 의원에 대한 비판 강도를 높였다. 최 의원이 추경 통과 당일 표결 불참하고도 본인 SNS 페북에 마치 본인도 표결에 참석해 추경(안)이 통과된 홍보했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 페북에 올라온 ‘국민의힘이 정부 여당과 싸워 소상공인을 위해 예산을 확보했다’고 한 문안에 대한 지적이다. 이를 두고 지역위원회는 “부끄러움도 모르는 후안무치”라고 날을 세웠다.

지역위원회는 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최 의원이 손실보상금 문제에 엇박자를 냈다고도 강조했다. 윤 후보가 지난달 24일 수원 유세에서 손실보상금을 “300만원 나눠주는 매표행위, 딴청 피우다 현금 300만원 주고 생색내기 정치’라고 폄하 했는데 최 의원은 여당과 싸워 얻어낸 보상금이라고 홍보까지 했다는 것이다.

이어 지역위원회는 지난 2020년 4월 총선 예비후보 당시 최의원은 ‘소상공인회장’이라는 경력을 사용했다가 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80만원을 선고받은 점을 상기시켰다. 선거법 위반까지 해 가며 ‘소상공인 회장’이라는 직함을 사용한 최 의원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예산지원 표결에 참여해야 하는데도 불참해 또 다시 이들에게 상처를 줬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회의원이 국민과 서민의 눈물을 외면한다면 그 역할과 자격을 다시 평가받아야 할 것”이라며 “국민과 시민 앞에서만 하는 척 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과 시민들의 몫이 될 것이 뻔하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방역 손실금 추경안 표결보다 더 급한 사안이 무엇인지 소상히 밝히고 지역주민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