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가족센터 다가ON, 다문화가족 교류 소통 ‘파머스 플리마켓’ 참가
상태바
포천가족센터 다가ON, 다문화가족 교류 소통 ‘파머스 플리마켓’ 참가
  • 포천일보
  • 승인 2022.04.2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교류·소통 공간 ‘다가ON’(센터장 홍승현)은 지난 4월 23일(토) 영북면에서 진행한 ‘영북면 파머스 플리마켓’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2년 넘는 시간 동안 거리두기로 일상생활 제약으로 침체하였던 마을 분위기가 이번 ‘파머스 플리마켓’으로 달라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다가ON’에서는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다가ON’에서 진행한 프로그램 중 결혼이민자와 지역주민이 함께한 풍선아트 자격증반 과정에 대한 실습 및 나눔의 기회로 참여하였으며,

실습생 도한비(결혼이민자)씨는 “이번 실습을 통해 그동안 배웠던 과정에 대해 복습할 수 있었고, 또한, 재능기부를 통해 아이들에게 풍선을 나눠줌으로써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결혼이민자가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본 홍승현(센터장)은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취미활동을 넘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활동함으로써 어울림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더불어 살아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다가ON에서는 5월 페이스페인팅, 9월 네일아트, 10월 손뜨개질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이후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포천시 다가ON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포천시가족센터’와 전화번호 031)532-2069로 문의하면 된다. (다가온 밴드 band.us/@on53220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