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동남고, 학습성장 분위기 조성 질문소 멘토-멘티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포천 동남고, 학습성장 분위기 조성 질문소 멘토-멘티 프로그램 진행
  • 포천일보
  • 승인 2022.05.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고등학교는 1차 지필평가를 앞두고 4월 12일부터 22일까지 학생 주도형 학습의 활성화와 선,후배간 소통과 교류를 통한 학습 동기 부여 및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습 질문소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40여 개 교과목과 88명 멘토-멘티를 선발, 학생 스스로가 배우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학습 과목을 선정하고 학습 활동을 계획하여 학습의 과정을 주도해 가는 학생 주도성을 신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재학생 지필평가와 학력평가 대비에 가장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아 참여도와 호응이 매우 높다.

2학년 황윤영 학생은 “작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물리적, 시간적 제한으로 온라인 학습 질문소 활동으로 진행되었는데 보람되게 활용할 수 있고, 즉각적인 소통을 통한 과제해결이 가능해서 좋다.”고 말했다.

처음 참가한 1학년 이서제 학생은 “점심시간에 쉴 새 없이 질의응답이 오가고 방과 후 자기주도학습 시간에 복습, 정리하며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매우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학생자치회 학습부장 3학년 송아영 학생은 “멘티들은 부족한 교과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하며 서로 계획한 것들을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배움을 경험하는 모두가 윈윈하는 활동이다”고 덧붙였다.

서성도 생활인권안전부장 교사는 “동기부여와 목표설정, 학습시간 분배법, 성적향상 비법 등을 공유하며 꿈을 키워가는 발판이 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재능 나눔과 배움을 따르는 학생 중심 교육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