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박윤국 후보, 청년 포천 정착 종합 비전 공약 발표
상태바
민주 박윤국 후보, 청년 포천 정착 종합 비전 공약 발표
  • 포천일보
  • 승인 2022.05.0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윤국 포천시장 후보가 7일부터 포천 시민들을 위한 정책 공약을 8개의 테마로 구성하여 발표한다.

이날은 청년들이 모여드는 포천을 만들기 위해 ‘청년’을 위한 테마의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최근 청년들과 간담회를 진행한 박윤국 포천시장 후보는 “청년들이 다른 지역이 아닌 포천을 선택하게 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이 포천 지역에서 살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청년중심 비전은 성장과 버팀목, 문화, 기회의 3대 방향에 맞춰져 있다.

성장과 버팀목은 ‘청년들과 함께 성장하고, 버팀목이 되어주는 청년도시’와 관련된 공약을 내세웠다. 이와 관련된 세부 공약으로는

▶청년이 입찰 계약 참가시 가산점 부여 및 청년 사업가 대상 입찰 우대강화 ▶포천 청년 농업인 지원 조례 제정 ▶미취업청년을 위한 청년도전 지원사업 운영 ▶SNS 양방향 소통을 통한 청년 맞춤형 시책 및 정책 발굴 ▶기업별 맞춤형 정책 안내 서비스를 통한 포천기업 경쟁력 강화 등이 있다.

문화는 ‘청년들이 꿈을 펼치며 즐길 수 있는 문화의 도시 포천’과 관련된 공약을 내세웠다.
이와 관련된 세부 공약으로는 ▶프리랜서, 원격근무 및 임시근로자들이 일과 휴가를 함께 할 수 있는 ‘워케이션 센터’ 유치(프로젝트 공간, 카페, 기업 장기렌탈 생활형 숙박시설, 개인 공간 등 조성) ▶청년 문화 활성화 시책 발굴을 통힌 전시회 개최 및 팝업스토어 오픈과 같은 청년 맞춤형 문화 프로그램 운영 ▶청년사업자의 사업 활동을 위한 관련 도비, 국비 지원프로그램 연결 ▶첨단 산업 단지 조성 등이 있다.

기회는 ‘청년들이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는 기회도시 포천’과 관련된 공약을 내세웠다. 세부 공약으로는 ▶청년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창업 지원기관 설립청년 창업 공간 조성 ▶드론클러스터 중심의 4차산업도시 육성 ▶포천 지역경제산업 분석 서비스 제공 ▶포천 생산품 유통센터 건립 (생산되는 공산품, 가공식품, 농산가공식품 등 통합유통센터 건립) 등이 있다.

박윤국 포천시장 후보는 “청년들의 순유출을 줄이기 위해서 단순히 청년 일자리 창출, 창업지원과 같은 일반적인 공약을 넘어 청년들이 정책 지원에 대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고, 청년이 지역생태계에서 생존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 는 의지를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포천 시민을 위한 공약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