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후보 사무소 개소, “더 높은 포천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상태바
박윤국 후보 사무소 개소, “더 높은 포천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포천일보
  • 승인 2022.05.1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선 필승 다짐하며 민선 취임 후 8대 비전 제시

 

박윤국 더불어민주당 포천 시장 후보가 10일 오후 2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재선 표심 다지기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정 경기도당위원장, 이철휘 포천·가평당협위원장,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각종 단체장과 당원, 지지자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의원 1선거구 김우석, 2선거구 이원웅 후보 및 포천시의회 가선거구 가-번 연제창, 나-번 박혜옥, 나 선거구 가-번 김현규, 나-번 손세화, 비례 이미숙 후보 등이 참석, 포천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캠프 관계자는 개소식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노인·체육·문화 단체 등 포천시민 1000여 명이 넘게 다녀가거나 참석, 성황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박윤국 후보는 먼저 “포스트 코로나시대, 포천지역 경기부양책이 박윤국 민선8기 첫 번째 정책이며 8기 취임과 동시에 대대적인 경기부양책으로 포천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포천의 더 높은 도약을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포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이 급선무라면서 시민 여망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계획하고 실천하며 시민들에게 감동을 안겨드릴 수 있는 도전적인 시정을 펼치며 지속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하여 융복합 시대에 맞는 산업을 육성하고 청소년과 청년이 정착하고 약자가 둥지를 트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 후보는 더 높이 도약하는 4년을 위한 8개의 비전을 제시하고 60여개의 실천공약을 발표했다.

첫째, 청년과 청소년들이 포천에서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포천
이와 관련된 세부 공약으로는
▶청년이 입찰 계약 참가시 가산점 부여 및 청년 사업가 대상 입찰 우대강화 ▶포천 청년 농업인 지원 조례 제정 ▶미취업청년을 위한 청년도전 지원사업 운영 ▶기업별 맞춤형 정책 안내 서비스를 통한 포천기업 경쟁력 강화 등이 있다. ▶프리랜서, 원격근무 및 임시근로자들이 일과 휴가를 함께 할 수 있는 ‘워케이션 센터’ 유치(프로젝트 공간, 카페, 기업 장기렌탈 생활형 숙박시설, 개인 공간 등 조성) ▶청년사업자의 사업 활동을 위한 관련 도비, 국비 지원프로그램 연결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기업 지원 등이 있다.

둘째, 아이들과 엄마들의 친구가 되는 포천
관련 주요 공약으로는 ▶경기 포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육아맘들의 취창업, 프리랜서 활동 지원 체계 마련 ▶포천시 교육커뮤니티센터 건립 ▶놀이지도사 마을 거점 육성 및 배치 ▶4차산업 시대에 맞는 특성화 교육 추진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 등이 있다.

셋째, 살기 편하고 가치가 높은 포천
관련 주요 공약으로는 ▶7호선 연장사업과 연계한 소흘, 대진대, 포천의 역세권 개발사업 ▶포천천 조성 사업 등이 있다.

 

넷째, 문화, 예술, 관광이 동력이 되는 도시인 포천
관련 주요 공약으로는 ▶ESG 제2 아트벨리 조성▶한탄강 유네스코 휴양도시 개발사업 추진 ▶한탄강에 전 세계 청년, 스타트업, 크리에이터가 모이는 축제를 개최 등이 있다.

다섯째, 플랫폼 지방정부로 주민과 함께하는 포천
관련 공약으로는 ▶고향세 체계 대비 ▶마을세와 마을총회 등 지원 ▶SNS 양방향 소통을 통한 청년 맞춤형 시책 및 정책 발굴 등이 있다.

여섯째, 지역의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포천
이와 관련된 주요 공약으로는 ▶노인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 ▶공공형 노인 일자리 창출 확대 ▶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확충 ▶경로당 시설지원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한 개선사업 ▶신중년의 재도전을 위한 경력형 일자리 지원사업 운영 ▶왕진 의료센터 체제 운영을 통한 노인 맞춤형 의료복지 실현 등이 있다.

일곱 번째, 경기동북부 최고의 교통 중심도시 포천
이와 관련된 주요 공약으로는 ▶군내면 구읍리-신북면 만세교리까지 43번 국도의 확장 포장 공사 추진 ▶도봉산 포천선(옥정-포천) 지하철 건설사업 추진 및 GTX 유치 ▶포천시 군내면 직두리, 내촌면 신팔리 위험도로 개선과 수원산 터널(군대-내촌)에 도로 개설. ▶포천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로 포천시 신읍동 일원 왕복 2차로 개설공사 추진 등이 있다.

마지막 비전으로는 수도권 최고의 친환경 체육도시인 포천
이와 관련된 주요 공약으로는 ▶생활 체육시설 확충 ▶국제규격의 경기장, 컨벤션센터, 남북 스포츠 교류공간 등 국제평화스포츠타운 건립이 있다.

박윤국 시장 후보는 “포천시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서는 저 혼자의 노력만으로 이룰 수 없습니다. 정당과 학연․지연을 떠나 여러분이 함께해 주십시오.” 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박윤국 후보는 시민들을 직접 만나며 개발한 분야별 세부 공약을 차례로 공개,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