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후보, 포천 농축산인 간담회…“농산물브랜드와 판매망 구축”
상태바
백영현 후보, 포천 농축산인 간담회…“농산물브랜드와 판매망 구축”
  • 포천일보
  • 승인 2022.05.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백영현 포천시장 후보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에 걸친 포천시 농·축산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후변화가 사회적 이슈가 떠오르면서 농업도 발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며 “스마트맘 활성화 및 기후변화 대비 저탄소·유기농 농업 육성과 신규 농산물브랜드 개발 및 판매망 구축을 통한 로컬푸드 활성화로 관내 농업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농업은 먼 미래에도 계속 이어질 사업이며, 모든 사업의 기본이 되는 사업으로 기본이 튼튼해야 다른 사업도 원활하게 선순환 되어 발전 할 수 있다”며 “농업이 포천시정의 기본으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농·축산인들의 애로사항 및 개선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축분뇨처리 혁신방안’과 ‘국제 원자재 폭등으로 인한 경영악화 지원 방안’, ‘포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차별화로 포천 이미지 쇄신 방안’, ‘친환경축산 구현을 위한 대책마련’, ‘축사 신축 중측 억제로 인한 산업붕괴 우려’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간담회를 통해 논, 뒷그루 작물 확대, 관내 유휴지(한탄강 관인지역, 영평 미군 공영지 등) 활용 방안, 볏짚 구입비 지원, 2세 경영인 장려, 악취·파리 저감 대책 강구 등에 대해 현장에 있는 농·축산인과 백 후보간의 상호 협력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