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신청 접수
상태바
2023년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신청 접수
  • 포천일보
  • 승인 2023.02.1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농업인과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농어업 경영자금, 생산·유통 시설자금, 농식품경영체 육성지원)의 신청을 오는 3월 7일(화)까지 받는다.

‘농어업 경영자금’은 농축산업에 소요되는 경영비를 농가당 6천만 원 이내, 농업법인은 2억 원 이내에서 연리 1%, 2년 일시상환조건으로 융자 지원하며, ‘생산유통시설자금’은 농지구입, 축사신축 등 영농기반 조성의 용도로 농가당 1억 원까지 연리 1%,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의 조건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은 경기도 내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원료로 농식품을 생산하는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시설자금 최대 5억 원, 경영자금 최대 2억 원을 연리 1% 조건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내 주소지를 두고, 경기도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1년 이상 농축산업에 종사해야 하며,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사업 신청 전, 지원 대상자는 NH농협 포천시지부에서 사전 신용조사서를 발급받아 대출가능 금액을 미리 확인해야 하며, 사업대상자는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 포천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서 심의를 거쳐 경기도에 추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친환경유통팀 혹은 읍면동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