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포천시 주요 사업 92건 지방재정심의
상태바
민선8기 포천시 주요 사업 92건 지방재정심의
  • 포천일보
  • 승인 2023.03.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3월 6일과 7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대비 포천시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 및 포천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에서는 지난 6일, 「지방재정법」등 관련 법령에 따라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요구된 포천시의 주요 투자사업, 용역과제, 1억원 이상 행사·축제 등 53건(심의금액 399억원)의 안건에 대해 각 안건별로 부서장 대면 심의를 진행해 사업의 타당성, 효율성, 필요성, 수혜도 등을 심의했다.

시민들이 행복한 더 큰 포천을 만들어가는 포천시 민선8기 방향에 따라 ▲송우리(소흘10블록), 신읍동(포천2블록)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포천체육공원 리모델링 공사 ▲포천시 ITS 기본계획 수립 용역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포천 농산물 통합브랜드 개발용역 ▲포천시 청년 축제 ▲시(市) 승격 20주년 기념 문화행사 등 주요 투자사업 및 용역과제, 행사·축제에 대한 사항을 의결했다.

지난 7일에는 포천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해「지방보조금법」등에 따라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요구된 포천시의 보조사업, 1억원 이하 신규 행사·축제 등 92건(심의금액 62억원)의 안건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다. 일부 사업에 대해서는 타당성과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해 재검토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

주요 신규사업과 30% 이상 증액된 사업에 대해서는 부서장 대면 심의를 진행했으며, ▲교육시설 및 환경개선사업 지원 ▲경로당 엘리베이터 설치 지원 ▲각종 복지분야 및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을 의결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2023년은 민선8기 출발의 실질적인 첫해다. 공약에 대한 실천전략과 계획을 구체화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반을 속도감 있게 구축해, 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행정을 실현하는데 우리 시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