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안심센터, 농한기 경로당 방문 치매 조기 발견 검진
상태바
치매안심센터, 농한기 경로당 방문 치매 조기 발견 검진
  • 포천일보
  • 승인 2023.03.1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치매안심센터(보건소장 정연오)는 지난 3월 6일부터 ‘2023년 농한기 건강교실’과 연계해 포천 관내 경로당을 방문, 읍면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를 홍보하고 치매 조기 검진 및 치매 지원 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포천시 모든 주민에게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 치매로 등록된 등록자에게는 조호물품(물티슈, 기저귀 등)을, 선정기준을 충족하는 자에게는 치매치료관리비를 지원해 노후의 삶의 질 제고 및 사회경제적 비용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2023년 농한기 건강교실 연계 치매안심센터 홍보’ 행사에서는 이곡리, 정교리, 도평리 경로당을 방문해 농한기 건강교실을 이용하는 포천시 어르신들에게 치매 조기 검진의 중요성 및 치매 지원제도를 안내했다. 향후 순차적으로 포천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조기검진 지원제도 및 치매지원제도를 홍보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2023년 농한기 건강교실과 연계한 치매안심센터 홍보’를 통해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사업추진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의 지원제도 및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치매안심센터(☎031-538-48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